본문 바로가기
결혼 이야기

남자예복 고르기(맞춤정장, 기성복정장) 후기

by 디두씨 2020. 8. 18.
반응형

남자 예복 선택하자 맞춤정장 vs 기성복 정장

안녕하세요. 결혼준비하시는분들의 처음 단계인 남자예복고르기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건 사람마다 다르고 개인적인 의견이고 후기이니 참고바랍니다. 저는 처음에 남자예복을 맞춤으로 마음이 기울었어요. 그런데 브랜드 정장도 많이들 고민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여러분들 처럼 고민을 했습니다. 폭풍 검색과 맞춤정장집, 브랜드 정장을 직접 가서 구경하고 입어보고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고민끝에 고른 정장을 입고 찍은 사진이에요. 평범한 남자의 핏이기때문에 사진을 고려하진 않으셨음합니다. ^^; 처음에 맞춤정장을 보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나가더라고요. 물론 그만큼 맞춤정장의 장점은 참 많아요. 자신의 핏에 맞출수있는 정장, 직접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재질, 정장의 세세한 느낌을 고를 수 있었어요. 그런데 저희가 생각한 느낌의 원단과 핏보다는 조금 아쉬움이 들었어요. 그래서 브랜드 정장을 폭풍 검색해서 몇개의 리스트를 뽑아서 직접 보기로 했어요. 3개의 브랜드를 찾을 수 있었고 직접 입어봤는데 저희 부부에 맘에 드는 브랜드가 있어서 고르게 되었답니다. 그럼 여러분들이 고를 수 있게 제가 생각한 맞춤정장과 기성복의 장점을 정리해서 말씀드릴게요.

1. 맞춤 정장의 장점


1) 재질을 직접 고를 수 있다.

  맞춤정장은 자신이 원하는 재질을 직접 고를 수 있어요. 보통 영국과 이탈리아 원단, 한국원단을 알려주시더라고요. 자신이 만져보고 완성된 옷의 재질을 보고 느낌에 맞게 고를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2) 나만의 핏에 맞출 수 있다.

  자신이 팔이 길거나 다리가 길거나 짧거나 하는 경우 맞춰 입는다면 자신의 핏에 딱 맞는 옷을 고를 수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에 맞는 핏을 딱 고를 수 있습니다.

3)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 수 있다.

  사람들마다 원하는 정장스타일이 다르죠. 세세한 부분까지 직접 제작에 부탁을 하며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기회가 사실 흔하지 않죠. 핏도 핏이지만 원하는 버튼모양, 정장의 형태등 고르기 때문에 내가 정말 원하는 정장을 입을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정장의 장점


1)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

  어찌보면 당연한 거죠. 직접 맞추는게 아니라 평범한 규격에 맞춰서 나오기때문에 가격이 좀 더 저렴할 수 밖에 없어요. 저는 평범한 핏이라 생각했기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끌렸습니다.

2) 시간이 부족한 경우 바로 사서 입을 수 있다.

  저희는 결혼 준비할게 많고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가봉하고 입어보고 자주 방문할 시간이 없었어요. 업체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저희가 간 곳은 두번정도 재방문해서 치수를 파악해야 했어요. 그래서 시간이 부족한 저희는 브랜드 정장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3) 평균적인 스타일을 고를 수 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저희는 평범한 결혼예복을 찾았어요. 별로 욕심이 없었기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맞춤정장을 고를 때는 잘 만들어주셔야할텐데 이런 걱정이 있다면 기성복은 완성된 상태로 입어보기 때문에 그때 딱 맞는 스타일과 재질을 찾을 수 있었어요. 브랜드 정장도 완성된 상태에서 원단을 고를 수는 있답니다.

3. 저희 부부의 후기


이렇게 두가지 모두 큰 장점들이 있어요. 이건 사람들 마다 선택의 상황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시간이 많지 않았고, 성능보다는 평균적인 핏과 가격대비 질이 좋은 것을 고르고 싶었어요. 제가 고른 브랜드는 좋은 원단에 제가 생각한 핏이 나와서 망설임 없이 고를 수 있었어요. 그런데 여유가 더 있었다면 좋은 맞춤정장을 했을 거에요. 그렇다고 브랜드가 엄청 저렴한건 아니지만 생각한 자금 대비 고려했을때 선택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가성비가 제일인 저희부부라 만족하며 구입을 했습니다.



마치며..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고, 좋은 정장을 선택하시길 바래요. 지금까지 남긴 장점들과 선택한 후기는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후기들과 자신들에 맞는 정장이 뭔지 고민하시고 고르시면 더 좋은 선택이 되실거라 믿어요. 좋은 정장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남자예복을 고른 후기와 장점 비교였습니다.


제가 봤던 브랜드 3군대가 있는데 쪽지나 댓글주세요 보내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