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이야기

나의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후기 및 공유

by 디두씨 2020. 8. 21.
반응형


주례없는 결혼식 후기 및 공유



안녕하세요. 저희 부부가 결혼을 준비하면서 고민한 부분인 주례를 결정한 이야기를 해드리고 파일을 공유하려고합니다. 

주례없는 결혼식 후기


처음에 주례를 보는분을 모실까 말까 고민했어요. 제가 알던 교수님을 모시고 싶기도 했는데 여러 일정이 있으셔서 바쁘실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주례없는 결혼식을 진행하기로 마음 먹었답니다. ㅎㅎ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깔끔하고 반응이 좋았습니다. 끝나고 친구들한테 물어봤거든요. 신랑도 물어보니 다들 괜찮았다고 해주시더라고요. 저희는 주례가 없는 대신 부모님께서 성혼선언문 과 편지를 해주셨죠. 그리고 저희가 결혼 서약서를 발표하며 마무리 했는데요. 사람들마다 취향이 다르고 부모님들께서 주례를 원하시면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가족의분위기에 따라 다르지만 부모님께도 감사한 자리니깐 같의 상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은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괜찮았어요. 요즘 주례없는 결혼식을 많이 하기도 하고 축하하러 오신 분들은 주례가 생략되서 시간이 좀 더 단축되니깐 좋아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결혼하는 당사자들이 직접 애기하고 감사함을 표현하니 좋은 분위기로 집중해서 들으셨던 것 같아요. 제가 밑에 보여드리는 사진이 저희부부 결혼 사진이에요. 주례자가 없는 사진을 뒤적뒤적하다가 찾았네요.ㅎㅎ 이렇게 주례가 없이 저희가 이 자리에서 부모님 성혼 선언문을 듣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희끼리 결혼 서약서를 사람들 앞에서 약속하면서 친구의 축가 노래 듣고 끝나는 거랍니다. 파일을 참고하시면 대충 흐름을 아실 수 있을거에요.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공유 참고 사항


저희가 결혼한 결혼식 식순을 공유하려고하는데 말씀드릴게 있어요. 파일에는 식 순서가 식장 정돈 및 안내-개회사-양가 어머니입장&화촉 점화-신랑입장-신부입장-신랑 신부 맞절-혼인서약 및 성혼 선언문 낭독-식중영상-아버님 축사-축가-부모님께 인사-내빈께 인사-신랑,신부 행진-폐식사 이렇게 되어있는데 이 순서에서 수정하셔서 쓰셔도 무방해요. 보통 정석대로 하는 식순의 순서에 맞게 했지만 어떤분들은 식중영상을 안하거나, 부모님의 축사를 안하거나 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리고 자신이 보기에 두개의 순서를 좀 앞뒤를 바꾸고 싶다. 하면 바꿔도 크게 변함없이 진행되실거 같아요. 그렇게 수정을 하시고 미리 사회자분께 식순을 드려서 대사를 숙지하시도록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식순의 대사도 자신들에 맞게 수정하시고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친절한 지수가 답변드리겠습니다. ㅎㅎㅎ


결혼식 식순.xlsx


이번에는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공유와 후기를 작성해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혹시 서약서, 성혼 선언문등이 필요하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메일로 보내드릴게요. 아직 찾아봐야하거든요.^^; 저는 결혼한지 6개월이상 지나서 하나씩 생각하면서 도움되는 글들을 쓰려고 노력중이랍니다. 그럼 다음에 찾아뵐게요. 다음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