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이야기

결혼에 대하여..

by 디두씨 2020. 10. 26.
반응형

결혼에 대하여 

결혼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결혼 준비 과정이나 여러 가지 팁을 말씀드렸었는데, 이번에는 결혼에 대하여 생각하는 공통된 의견이나 생각을 공유해보고자 해요. 

이 글을 읽는 분께서는 결혼을 결정하기 전에 생각하는 고민들이나 결혼을 하고 나서 발생하는 상황들에 대한 고민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두 가지 이야기를 먼저 해볼게요. 

 

 

1. 결혼 전 나의 선택은 맞을까? 결혼에 대하여.. 결혼이란?

결혼 전에 나의 선택이 틀렸으면 어떻게 하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요. 제 생각은 좀 달라요. 결혼에는 정답이란 게 있을까요? 결혼은 시험이 아니잖아요. 좋은 것도 있을 것이고 싫은 것도 분명히 있을 거예요. 하지만 둘이서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있는 거예요. 그러니깐 선택이 틀렸을까라는 생각보다 이 사람과 함께 살아갈 수 있을까? 진지하게 생각해보세요. 제가 들은 이야기 중에 제일 마음으로 생각해볼 만했던 질문은 네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봐!이었어요. 당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사랑, 돈, 성격, 외모, 취미 등등.. 그게 맞으면 다른 부분은 네가 절대 감수 못하는 부분이 뭔지도 생각해보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난 섬세하지 않은 성격과는 친구가 될 수 없어. 난 너무 섬세하면 정말 힘들어 등등 지금까지 연애하면서 사람들은 만나보면서 알았던 나를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5가지 사랑의 언어란 책이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사랑의 언어가 중요한지 책을 읽고 테스트해보면서 알게 되죠.

그런 과정들을 거쳐서 결혼을 결정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2. 결혼하고 나서 고민

내가 막상 결혼을 했는데, 사람이 변한 것 같다. 단점이 너무 많다. 대하는 태도가 다르다. 등등 많은 이야기들을 듣게 됩니다. 물론 이혼이란 과정도 있지만 그 문제가 왜 발생했는지, 내가 왜 그렇게 느끼게 된 이유가 뭔지 생각해보세요.

상대방의 문제가 아니라 함께 서로가 해결해야 할 문제 일거예요. 만약 정말 한 사람만의 문제라면 그 부분은 내가 감수해야 할 부분에 속하거나 정말 감수하지 못할 부분이라면 서로가 이혼이라는 과정을 겪게 될 수 있겠죠.

 

저의 짧은 생각이지만 많은 고민들을 하고 많은 사람을 만나는 게 되는 직업적 특성상 사람들과 논의해보고 내린 저의 결론이에요. 제일 중요한 건 나 자신을 명확히 파악했으면 좋겠다는 말이에요. 내가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상대방의 다른 행동에 크게 반응하게 될 것이고,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그냥 그렇구나 하고 지나가게 되는 게 사람이니깐요.

그런 부분을 명확히 생각해보고 결혼하고 나서 고민이 들면 나 자신을 돌아보며 나만의 잘못된 생각인지, 이 사람만의 문제인지, 서로가 고쳐나가야 할 문제인지 생각하고 대화하세요. 진지한 대화는 언제나 옳은 방향으로 진행될 거예요.

좋은 결정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